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3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오징어게임' 정호연 美보그지 표지모델

매일경제 이진한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모델 출신 배우 정호연(사진)이 패션 잡지 보그(VOGUE) 미국판 2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아시아인이 미국판 보그의 단독 표지모델이 된 것은 1892년 창간 이후 130년 만에 처음이다.

정호연은 '오징어 게임'에서 탈북자 강새벽 역을 맡았다. 보그는 "지난해 가을 '오징어 게임'은 어떻게 표현해도 과장이 아닐 만큼 큰 성공을 거뒀다. 유명한 한국 배우들 사이에서 정호연은 빠르게 스타로 떠올랐다"고 소개했다.

정호연은 지난해 말 '오징어 게임'의 미국 홍보를 위해 출국한 뒤, 현지에 머무르며 LACMA 갈라, CFDA 패션 어워즈, 고섬 어워즈 등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그는 보그와의 인터뷰에서 "(오징어 게임 공개) 한 달 만에 내 인생이 전부 바뀌었다"고 말했다. 또 지금 누리고 있는 인기에 대해 "그 느낌은 말로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혼란스럽고 믿을 수가 없었다. 음식을 먹을 수가 없었다"고 했다.

그는 또 "항상 할리우드에서 연기를 하고 싶었고, 지금도 그렇다. 하지만 '오징어 게임'을 통해 생각이 조금 바뀌었다. 꼭 미국이나 유럽 영화일 필요는 없다. 스토리와 메시지가 더 중요하다"고 했다.

[이진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손흥민 협박 징역
    손흥민 협박 징역
  3. 3정관장 인쿠시
    정관장 인쿠시
  4. 4살라 리버풀 결별
    살라 리버풀 결별
  5. 5제프 켄트 명예의 전당
    제프 켄트 명예의 전당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