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장기표 "김종인, 선대위 쿠데타 감행…자진 사퇴해야"

아주경제 최태원
원문보기
개인 SNS 통해 "후보 배제한 선대위 해체는 '쿠데타'"
장기표 페이스북 페이지

장기표 페이스북 페이지



장기표 신문명정책연구원장이 4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당내에서 공개적으로 김 위원장에 대한 사퇴 요구가 나온 것은 처음이다. 장 원장은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했다가 1차 예비경선에서 탈락(컷오프) 후 현재 경남선대위 약자와의동행위원장을 맡고 있다.

장 원장은 SNS 글에서 김 위원장이 선대위 전면 개편을 공론화한 이후 벌어진 당내 혼란상에 대해 "(김 위원장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지지율 하락을 빌미로 제1야당과 국민이 선출한 대선 후보를 배제한 채 선대위 조직을 일방적으로 해체하는 '선대위 쿠데타'를 감행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의 안하무인, 전횡을 여실히 보여준 사건이라고도 했다.

이어 "현재의 선대위가 문제가 있다면 그것을 보완하거나 보강할 일이지 전면 해체할 일은 아니라고 본다"며 "자신은 어떤 책임도 질 생각이 없으면서 아랫사람들에게만 책임을 강요한다면, 총괄선대위원장의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스스로에겐 한없이 관대하고, 남에겐 가혹하게 책임을 묻는 사람이 총괄선대위원장직을 맡으면 선거운동이 제대로 될 수 없을 것"이라며 "어느 때보다 국민의 정권교체 열망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자칫 선거가 잘못됐을 경우 그(김 위원장)는 책임을 지지 않고 후보 등 남 탓으로 돌릴 것"이라고 우려했다.

장 원장은 김 위원장의 자진 사퇴를 거듭 요구하며 "상황이 이러함에도 김 위원장이 자리에 집착해 고집을 부린다면, 윤 후보가 '사즉생'의 결단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태원 수습기자 ctw0908@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