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신년사] 최진환 SKB 대표 “미디어 인프라 투자 늘리고 OTT 제휴 강화”

조선비즈 김윤수 기자
원문보기
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 /SK브로드밴드 제공

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 /SK브로드밴드 제공



최진환 SK브로드밴드(SKB) 대표는 3일 임직원에게 이메일로 보낸 신년사에서 미디어 인프라 투자 확대, 웨이브 및 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과의 제휴 강화 등을 통해 미디어 사업 역량을 키우겠다고 약속했다.

최 대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비대면 소비 일상화, 데이터 트래픽 폭증, 기업들의 디지털전환(DT) 가속화가 예상된다”라며 “이것이 회사에 엄청난 성장 기회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환경 변화에 대응할 4가지 전략 중 첫 번째로 “도심 커버리지 확대와 함께, 모바일 미디어 사용 증가에 대응한 관련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고 SK텔레콤과의 시너지와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대폭 강화하겠다”라고 했다.

최 대표는 “이어 웨이브와 시너지, 인터넷TV(IPTV) 3사 간 공동 투자를 확대하고, 애플, HBO 등 글로벌 콘텐츠제공자(CP)와 제휴 협력을 더 강화하기로 했다”라며 “솔루션 빅 플레이어들과 제휴해 기업 고객의 성장 지원을 위한 서비스 범위를 대폭 확장하기로 했다”라고 했다.

그는 또 OTT, 전기차, 데이터센터 등 신규 사업 부문에서 활발한 제휴를 통한 규모 확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관리 체계 강화를 약속했다.

최 대표는 임직원에게 “올해 창사 25주년 맞아 우리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갖고 새로운 10년, 20년을 향해 설렘을 갖고 나아가자”라고 당부했다.

김윤수 기자(kysm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