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단독] 권성동, 어젯밤 윤석열에 “선대위 본부장 일괄 사퇴” 건의

조선일보 노석조 기자
원문보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021년 11월18일 중진 의원들과 오찬을 하기 위해 권성동 사무총장과 함께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021년 11월18일 중진 의원들과 오찬을 하기 위해 권성동 사무총장과 함께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사무총장 겸 선거대책위원회 종합지원총괄본부장이 지난 2일 오후 윤석열 후보에게 선대위 본부장 일괄 사퇴안을 전한 것으로 3일 알려졌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3일 본지 통화에서 “권 사무총장이 어젯밤 윤 후보에게 직접 선대위 본부장 일괄 사퇴안을 전했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에 즉답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권 사무총장은 현재 선대위 종합지원총괄본부장을 맡고 있다. 이에 권 총장도 선대위 본부장직에서 물러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당 사무총장직은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권 사무총장은 이날 본지 통화에서 “본부장 일괄 사퇴를 건의한 것은 맞는다”면서 “다만 선대위 본부장 사퇴와 당 사무총장직은 별개”라고 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윤 후보가 상황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종 결단을 내릴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노석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