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유영하 변호사 "박근혜 전 대통령, 퇴원 때 육성 메시지 낼 것"

이투데이
원문보기
지난 7월 2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병 치료차 입원하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으로 들어서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지난 7월 2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병 치료차 입원하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으로 들어서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 측 유영하 변호사가 내년 2월 초 박 전 대통령이 직접 대국민 메시지를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31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유영하 변호사는 이날 "박 전 대통령이 병원에서 퇴원하실 때 직접 육성으로 국민에게 하고 싶은 말씀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선을 앞둔 시점에 대국민 메시지를 내놓는 것인 만큼 정치권의 이목이 쏠릴 예정이다.

다만 유 변호사는 대선과 관련한 정치적인 메시지가 담길지 등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박 전 대통령은 특별 사면이 발표된 지난 24일 유 변호사를 통해 "치료에 전념하고 이른 시일 내에 국민 여러분께 직접 감사 인사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박 전 대통령은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적어도 내년 2월 2일까지는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유 변호사는 박 전 대통령의 퇴원 예상 시점이 "(내년 2월 초보다) 더 늦어질 수도 있다"고 전했다.

유 변호사는 퇴원 이후 박 전 대통령이 머물 곳을 알아보고 있다며 "대통령께서 지역도 말씀하신 적이 있고 어느 정도 얘기하신 게 있는데 지금 공개하긴 어렵지만 나름대로 몇 군데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투데이/김혜지 기자 (heyj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기자회견
    이재명 대통령 기자회견
  2. 2테니스 성 대결 사발렌카
    테니스 성 대결 사발렌카
  3. 3코스타 감독 벤투 DNA
    코스타 감독 벤투 DNA
  4. 4뉴진스 완전체 해체
    뉴진스 완전체 해체
  5. 5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