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6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오징어 게임'으로 소개하는 K컬처, '랜드 오브 스퀴드 게임' 국영문 출간

뉴시스 김광주 인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기사내용 요약
민병철 중앙대 석좌교수 "외국인에게 우리 생활 문화 알리는 데 도움 될 것"
랜드 오브 스퀴드 게임 *재판매 및 DB 금지

랜드 오브 스퀴드 게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실용 영어 교육으로 널리 알려진 민병철 중앙대학교 석좌교수(선플재단 이사장)가 한국 전통 놀이와 생활 문화, 행동을 소개하는 K-컬처 소개 도서, '랜드 오브 스퀴드 게임' (Land of Squid Game) 을 국영문으로 출간했다.

책은 ▲한국의 전통 놀이 문화 ▲한국인의 생활 문화와 행동 ▲외국이 본 신기한 사실 등으로 나뉘어 구성됐다. 먼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소개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닭싸움', '말뚝박기' 등과 같은 한국의 전통 놀이와 '품앗이 문화', 한국인의 '정(情)'과 같은 한국인 특유의 문화를 설명하고 있다.

태어나자마자 1살을 먹는 한국식 나이 셈법은 외국인에게 흥미롭다. 빨간색으로 이름을 쓰지 않는다거나 일부 오래된 건물에는 4층이 빠져있는 점 등 한국의 독특한 생활 문화를 외국인의 눈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삽화와 함께 한글과 영어로 소개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오징어 게임'과 같은 K-컬처가 어째서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한국인이라면 다 아는 우리의 생활 문화지만, 외국인의 시각에서는 낯설지만 신기하게 바라볼 수밖에 없는, 한국인 정서가 그려지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음식, 영화, 대중가요 등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을 알고자 하는 외국인에게 우리의 생활 문화를 알리고, 영어를 배우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책의 일부에는 독자들이 딱지놀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책의 속 표지를 떼어내어 점선을 접으면 빨간 딱지와 파란 딱지를 만들 수 있게 구성돼 있어 재미를 더한다. 또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생소해하고 특이하게 받아들이는 한국인 만의 독특한 습관과 생활 문화들을 간결하게 전달하고 있다.

한편 저자인 민병철 교수는 지난 2007년 악플로 인해 한 연예인의 사망 사건을 계기로 악플 추방 캠페인인 '선플운동'을 최초로 창안했다. 그는 지금까지 15년간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플 인성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뉴시스] 민병철 중앙대학교 석좌교수(선플재단 이사장)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민병철 중앙대학교 석좌교수(선플재단 이사장) *재판매 및 DB 금지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대통령 정원오 칭찬
    대통령 정원오 칭찬
  3. 3이태석 프리킥 골
    이태석 프리킥 골
  4. 4차정인 위원장 인문사회 특별위원회
    차정인 위원장 인문사회 특별위원회
  5. 560대 남편 살해
    60대 남편 살해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