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홍남기 "설 민생대책 1월초 발표…서민물가 안정 최우선"

연합뉴스 박용주
원문보기
"1월 주택가격 하락 등 시장 하향 안정세 착근돼야"
국무회의 참석한 홍남기 부총리(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2021.12.28 kjhpress@yna.co.kr

국무회의 참석한 홍남기 부총리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2021.12.28 kjhpress@yna.co.kr


(세종=연합뉴스) 박용주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내년 1월 초에 설 민생안정 대책을 발표할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재부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설 민생대책에 대해 "서민 생활물가 안정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동산 시장과 관련해선 "1월 주택가격 하락 등 시장 하향 안정세가 확실히 착근돼야 한다"고 말했다.

정치권을 중심으로 현 정부의 정책·성과에 대한 지적사항이 나오는 데 대해 그는 "수용해야 할 것은 겸허히 받아들이되 사실과 다르게 알려지는 내용에 대해서는 국민께 정확히 알리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내년 예산의 신속 집행도 당부했다.


그는 "1월 업무 첫날인 3일부터 예산이 즉시 집행할 수 있도록 내년 예산집행 지침을 개정하고 1분기 예산·자금을 배정하는 등 집행준비를 꼼꼼히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2년간 개발해 온 차세대 예산회계시스템(d-Brain)의 1월 3일 개통도 차질이 없도록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spee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빈소
    이해찬 전 총리 빈소
  2. 2소노 봄 농구
    소노 봄 농구
  3. 3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4. 4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5. 5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