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목 뒤 잡혀 나가는 ‘애교머리’ 여자…김건희 거침없이 풍자한 SNL ‘화제’

세계일보
원문보기
연합뉴스, SNL 코리아 캡처

연합뉴스, SNL 코리아 캡처


‘SNL 코리아’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를 패러디하며 본격적인 정치 풍자에 나서 화제다.

‘인턴기자’역으로 화제였던 배우 주현영은 지난 25일 공개된 'SNL 코리아 ‘시즌2에서는 김건희 씨의 트레이드 마크인 애교 머리를 하고 나타나 검은색 정장과 흰색 블라우스를 입은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날 주현영은 김건희 씨의 허위 경력 등을 풍자하며 시청자들에 웃음을 안겼다.

이밖에도 이날 김민교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분했으며, 권혁수와 정이랑은 각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부인 김혜경 씨로 분했다.

SNL에서 정이랑은 주현영 블라우스를 가리키며 “어머나~이거 프랑스 자수 맞죠? 너무 예쁘세요”라면서 “어머~나도 프랑스 자수 좋아하는데, 어디서 좀 배우셨어요?”라고 물었다. 주현영은 “감사해요. 제가 프랑스 자수 좋아해서 직접 만들었어요”라며 “문화센터. 문센”이라고 답했다.

이에 정이랑은 “나도 거기서 배웠는데. 어디요?"라고 물었고, 주현영은 "잠실 롯데백화점"이라고 말했고, 정이랑도 ”어머 어머~나도 잠실 롯데백화점에서 프랑스 자수 배웠어요. 혹시 몇 기세요? “라고 묻자, 주현영은 ”몇 기였더라…기억이 안 나는데…5기였다 “고 더듬으며 답했다. 이에 정이랑은 ”나도 5기인데. 어머 세상에! 근데 난 왜 처음 뵀을까. 사람이 없어서 서로서로 다 아는데"라고 했고, 주현영은 "아…근데 제가 한 번 나갔어요. 그것도 어쨌든 나간 건 거니까"라며 얼버무렸다.

SNL 코리아 캡처

SNL 코리아 캡처


이어진 장면에서 김민교는 “아니 이게…오해는 하지 마시고. 저랑 결혼하기 전이고, 기억도 나지 않고”라며 “저희 들어가겠습니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자 이재명 후보를 패러디한 권혁수가 "아니 잠시만요. 잠시만요"라며 휴대폰을 꺼냈고, 김민교는 주현영 목덜미를 잡고 손으로 얼굴을 가렸다.


이는 최근 한 언론 매체가 김건희 씨의 허위 이력 의혹 관련한 입장을 듣기 위해 찾아갔을 때 한 남성이 목덜미를 손으로 붙잡고 김씨가 고개를 숙인 채 걸어가는 모습을 패러디한 것.

권혁수는 “저희가 뭘 하려고 한 게 아니고, 크리스마스라서 기념 촬영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주현영은 “너무 놀랐어요. 민낯이어 가지고”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재명 후보도 패러디를 피해갈 수 없었다. 최근 불거진 이재명 후보 아들의 불법도박 문제를 다룬 듯, 윤석열 후보 역할의 김민교는 권혁수·정이랑 부부에게 “오해는 마시고, 제가 두리번두리번 보니까 ‘아드님은 어디 가셨나’ 그런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이에 권혁수는 “아마 PC방에 가지 않았을까요”라고 답했고, 그러자 김민교는 “아드님이 PC방에서 뭐 걸고 이런 걸 좋아하나 봐요”라며 웃었다.


방송 이후 인터넷상에서 해당 영상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쿠팡플레이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해당 영상 조회수는 하루 만에 15만회를 넘어서며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네티즌들은 ”김건희 애교 머리 소름이다“, “정치인들의 포인트를 정말 잘 안다”, “정치 풍자 코미디를 볼 수 있어 속이 시원하다”, “이런 게 SNL의 매력” 등의 반응을 보였다.

강소영 온라인 뉴스 기자 writerks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