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LH, 남양주왕숙2 보상 착수...내년 3기신도시 보상완료 목표

파이낸셜뉴스 최용준
원문보기
LH 제공

LH 제공


[파이낸셜뉴스]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20일 남양주왕숙2지구 토지·지장물 보상에 착수함으로써 3기 신도시 5곳 중 4곳에 대한 보상을 진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3기 신도시는 남양주왕숙·남양주왕숙2, 하남교산, 인천계양, 고양창릉, 부천대장이다.

LH는 2022년 3기 신도시 전체에 대한 보상을 모두 마무리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보상을 시작한 인천계양·하남교산 신도시는 현재 토지보상을 87%, 83% 완료한 상태다. 지난 11월 부천대장, 이달 3일 남양주왕숙도 보상에 착수했다.

LH는 지장물 조사를 진행 중인 고양창릉 신도시는 주민들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감정평가사 선정을 조속히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 보상을 시작할 계획이다. 보상과 함께 후속 인허가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해 내년 하반기 인천계양 본단지를 시작으로 3기 신도시 본단지와 기업이전단지 등을 순차적으로 착공할 계획이다.

한편 LH는 3기 신도시 지구계획 승인으로 5개 3기 신도시에서 총 4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주택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지난달 30일 부천대장·고양창릉 신도시 지구계획 승인으로 5개 3기 신도시 모두가 지구계획 승인을 완료했다. 3기 신도시에는 3200만㎡ 면적에 분당과 일산을 합한 규모를 뛰어넘는 총 17만6000가구(인구 약 40만명) 주택이 공급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빈소
    이해찬 전 총리 빈소
  2. 2소노 봄 농구
    소노 봄 농구
  3. 3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4. 4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5. 5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