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尹 "평론 곤란" 기강 잡기에 이준석 '발끈'...대표 사퇴 요구까지 파열음 계속

YTN
원문보기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선거대책위 회의에서 제3자적 평론가가 있어서는 곤란하다며 당 기강 잡기에 나섰습니다.

사실상 이준석 대표를 겨냥한 발언에 이 대표는 바로 발끈했습니다.

이 대표 사퇴 요구 의견까지 나오는 등 당내 파열음이 여전한 가운데 윤 후보는 정책 행보에 주력하며 증권 거래세 폐지를 공약했습니다.

박서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배우자 김건희 씨 사과 회견 다음 날 아침,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주재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작심한 듯 당내 기강잡기를 하면서 선대위 직책을 내려놓은 뒤 연일 비판적 발언을 내놓고 있는 이준석 대표를 겨냥한 말을 이어갔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아서 비상상황이고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누구도 제3자적 논평가나 평론가가 되어서는 곤란합니다.]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역시 반대 의견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경고하며 후보에게 힘을 실었습니다.

대상은 명시하지 않았지만, 이 대표와 이른바 '윤핵관'을 모두 지칭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김종인 /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 : 후보가 정책적으로 약속한 것을 자기 생각에 맞지 않는다고 해서 반대 의견 개진한다고 해서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 대표는 바로 발끈했습니다.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당 대표가 당을 위해 하는 제언이 평론 취급을 받을 정도라면 언로가 막혔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고 맞받아친 겁니다.

[이준석 / 국민의힘 대표 : (제3자적 평론가가 있으면 안 된다) 내용 그대로죠. 페이스북, 해석하기 어렵게 쓴 거 같지 않으니까요.]

이를 두고 3선 김태흠 의원이 이준석 대표의 철딱서니 없고 무책임한 행동을 언제까지 지켜봐야 하느냐고 비난하자, 김철근 당 대표 정무실장과 하태경 의원은 이 대표를 뽑은 당원들을 모욕하지 말라며 반박했습니다.

비공개 총회를 연 초선 의원들 가운데에선 이 대표 사퇴를 촉구하는 강경 발언까지 나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경희 / 국민의힘 의원 : 우리 당 대표의 최근 언행으로 인한 여러 문제라고 할까요? 그것이 중심적인 논의 대상이었습니다. 굉장히 폭넓은 스펙트럼이 있었습니다.]

선대위 파열음 속 정책 행보에 속도를 내지 못하던 윤 후보는 일단 내홍 수습보다 공약에 박차를 가하기로 방향을 전환했습니다.

앞서 일자리 확대 정책을 내놓은 데 이어 증권 거래세 완전 폐지와 공매도 개선 등 '개인 투자자' 보호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 주식양도소득세 대상이 확대되면 증권거래세는 폐지하겠습니다. 기업의 미래를 보고 투자하신 주주들을 보호하겠습니다.]

배우자 사과 이후 윤 후보는 당내 기강 잡기와 정책 행보에 주력했습니다.

하지만 내홍을 해결하고 떨어진 지지율까지 수습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일입니다.

YTN 박서경입니다.

YTN 박서경 (psk@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협력
    한일 협력
  2. 2최진혁 아기
    최진혁 아기
  3. 3박재범 아이돌 롱샷
    박재범 아이돌 롱샷
  4. 4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5. 5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