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째깍째깍’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 서두르세요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원문보기
부산시, “위축 경제 살려야” 잔액 사용 독려 … 올해 12월 31일 지나면 자동 소멸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 서두르세요!”

부산시가 지난 9월 6일부터 지급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사용기한이 오는 12월 31일로 마감된다며 사용을 재차 권했다.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소멸한다.

이 국민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득이 감소한 계층을 돕기 위해 소득 하위 80% 가구를 대상으로 개인별 25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7일 기준으로 부산지역 지급대상자 289만3000여명 중 288만1000여명이 수령해 지급률은 99.6%에 달한다.

국민지원금 사용기한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다. 지급수단별 잔액을 확인하는 방법은 ▲신용·체크카드는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와 앱, ARS 등에서 하면 된다. ▲동백전은 동백전 앱이나 ARS로, ▲선불카드는 BC카드 홈페이지·앱·ARS에서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처는 동백전 가맹점과 같으며 사행산업·중소기업이 아닌 기업·부산시 조례로 제외한 업종은 사용이 제한된다.


조영태 부산시 사회복지국장은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국민지원금 미사용 금액을 조회해 잔액을 모두 사용하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