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BTS RM 요청 드디어 움직였다"…팔도, 1.2배 용량 늘린 비빔면 내놓는다

뉴스1
원문보기

'모디슈머 마케팅', 공정 고려 1.5배 대신 1.2배 늘리기로



방탄소년단(BTS) RM이 17일 LA 콘서트와 개인 일정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2021.12.1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방탄소년단(BTS) RM이 17일 LA 콘서트와 개인 일정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2021.12.1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팔도가 임인년 새해에 스테디셀러 제품인 '팔도 비빔면'의 용량을 1.2배 늘린 대용량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 출시에는 7인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본명 김남준)이 '모디슈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팔도는 2022년 2~3월 출시를 목표로 양을 늘린 팔도 비빔면 컵 제품을 기획·개발 중이다. 당초 기존 용량의 1.5배 제품을 검토했으나 공장 설비 등을 고려 1.2배로 결정됐다.

제품 용량 확대 출시에는 RM 발언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여러 차례 라이브 방송에서 팔도 비빔면을 먹는 모습을 보이며 '팔도 비빔면 마니아'로 잘 알려져 있다. RM은 "비빔면 1개는 양이 적고 2개는 너무 속이 부대끼기 때문에 1.5배 제품을 내줬으면 좋겠다"고 밝힌 바 있다.

팔도는 RM 의견과 그간 소비자에게 받은 제품 피드백 등을 종합해 제품화했다.

이같이 '소비자'(Consumer) 의견을 제품 '수정'(Modify)에 반영한 모디슈머 마케팅은 유통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상태다.

케첩과 마요네즈를 섞은 오뚜기의 '케요네스', 막걸리와 사이다를 섞은 서울장수의 '막사', 너구리 컵라면에 카레를 섞은 농심 '카구리' 등이 대표적이다.
ac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