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실력있는 정부는 시장 개입해도 돼…이 정부 실력없어"

머니투데이 이정현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특별사면 관련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12.24.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특별사면 관련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12.24.


[the300]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실력있는 정부는 시장에 개입을 해도 문제가 없지만 실력없는 정무는 하면 할수록 마이너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정부는 실력없는 정부"라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25일 오전 방영된 경제전문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며 "경제는 하나의 강이라고 생각한다. 강물은 높은데서 낮은데로 흐르고 흘러가는 방향이 있는데 그걸 거꾸로 돌리려 하면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강을 그대로 두는 것은 아니고 유수지도 만들고 고수부지도 만들고 배가 다닌다면 주변에 농업을 한다던지 여러 면에서 강을 최대한 유익하게 활용해야 한다"며 "그게 정부가 해야할 일이다. 특정세력이 강 운영을 독점해서도 안되고 공정히 이용하게 해주는 게 정부가 해야될 일"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강이 가지고 있는 본질과 강의 생리를 제대로 알아야만, 하천에 대한 자연과학적 연구가 선행돼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가 나온다"며 "지금 정부처럼 시장의 생리를 제대로 모르고 밀고 들어가서는 재앙이 벌어질 가능성이 많다"고 했다.

윤 후보는 정부의 역할에 대해서도 "강을 잘 활용하기 위해 시설투자 하는 것은 재정"이라며 "정부가 하는 일에 비해서 돈을 덜쓰는 아주 효율적인 정부가 돼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제는 재정을 투입해서 할 일과 흐름에 맡겨놔야 할 일을 잘 가려서 해야된다"며 "작은정부와 큰정부라는 정부의 규무와 공무원의 수만 보지 말고 얼마나 해야할 일을 잘 골라서 효율적으로 하는지가 중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