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靑 박수현 “박근혜씨, 국민께 사죄·감사하는 태도 보이길”

조선일보 김명일 기자
원문보기
박수현 국민소통수석. /연합뉴스

박수현 국민소통수석. /연합뉴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특별사면이 결정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박근혜씨’로 호칭하며 “국민께 진심으로 사죄하고 감사하는 태도를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박 수석은 24일 tbs 라디오 ‘신장식의 신장개업’에 출연해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이 촛불을 든 국민에게 허무주의를 주지 않을까’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박 수석은 “(사면) 권한의 행사는 대통령이 하지만, 결과적으로 국민께서 주신 것 아니겠나”라면서 “박근혜씨가 충분하게 그런 점을 고려해 처신할 수 있길 바랄 수밖에 없다”라고 했다.

이어 “비판하는 국민이 계신 것을 충분히 알지만 (문재인) 대통령께서 이해와 해량을 부탁한다고 했다”라며 “국민 통합과 코로나 때문에 고통을 겪고 있는 국민에게 새로 미래로 나갈 수 있는 힘을 드리는 전기가 됐으면 좋겠다는 특별 사면의 취지가 국민 속에서 실현되길 바란다”고 했다.

정치적 이해관계를 따진 게 아니냐는 질문에는 “정치적 고려는 전혀 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의 사면이 결과적으로 국민통합을 이루기보다는 역사적 책임을 제대로 묻지 않는 결과를 초래했고, 박 전 대통령의 사면 역시 이를 반복할 것’이라는 지적에는 “전두환·노태우씨 사면에서 ‘반성이 없었다’는 경험이 있다면, 이번에는 역사적 교훈이 실천돼야 할 것 아닌가”라며 “본인의 과오에 대해 국민께 진심으로 사죄해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했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