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BTS, 日 오리콘 ‘연간 세일즈 랭킹’ 1위

세계일보
원문보기
싱글·앨범·스트리밍 반영
“해외 아티스트로는 최초”

그룹 방탄소년단(BTS·사진)이 일본 오리콘 차트가 집계한 연간 판매량 부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기록을 세웠다. 해외 그룹이 오리콘의 연간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은 처음이라고 오리콘 측은 밝혔다.

24일 오리콘이 발표한 ‘연간 랭킹 2021’ 자료에 따르면, BTS는 싱글·앨범·DVD·스트리밍 등을 반영해 아티스트의 판매량 순위를 매기는 ‘아티스트별 세일즈’ 부문에서 ‘토털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오리콘은 홈페이지에서 관련 소식을 전하며 “아티스트별 세일즈 부문의 토털 랭킹 차트에서 연간 1위를 차지한 해외 아티스트는 BTS가 사상 최초”라고 설명했다.

BTS는 전체 순위뿐 아니라 ‘합산 싱글 랭킹’과 ‘합산 앨범 랭킹’에서도 각각 정상에 올랐다. 2020년 12월 28일부터 올해 12월 20일까지 집계된 판매량을 볼 때 가장 큰 인기를 끈 앨범은 BTS가 일본에서 발표한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THE BEST)’였다. 앞서 오리콘이 발표한 연간 자료에 따르면 이 음반은 약 99만장이 팔려 올해 일본에서 판매된 모든 앨범 가운데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BTS는 소속사를 통해 “1위를 차지해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 항상 응원해 주시는 아미(BTS 팬)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변함없이 사랑과 응원을 보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출 선임기자 kimgij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