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BTS, 日오리콘 또 신기록…“해외 아티스트 최초”

조선일보 김가연 기자
원문보기
그룹 방탄소년단(BTS)/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그룹 방탄소년단(BTS)/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또 신기록을 세웠다. 일본 오리콘 차트 연간 판매량 부문에서 해외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정상을 차지하면서다.

오리콘은 24일 ‘연간 랭킹 2021′ 자료를 발표하고 “’아티스트별 세일즈’ 부문 ‘토털 랭킹’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해당 부문은 싱글·앨범·DVD·스트리밍 등 판매량을 반영해 순위를 매긴다.

오리콘은 “이 차트에서 연간 1위를 차지한 해외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이 최초”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합산 싱글 랭킹’과 ‘합산 앨범 랭킹’에서도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와 일본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BTS, THE BEST)로 이름을 올려 1위를 거머쥐었다.

오리콘에 따르면 ‘BTS, 더 베스트’는 약 99만3000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올해 일본에서 판매된 앨범 가운데 가장 많이 판매된 앨범이 됐다. 해외 그룹이 연간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한 것도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버터’는 발매된 이후 오리콘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 ‘주간 스트리밍 랭킹’ 차트에서 1위에 오른 바 있다. 지난 9월에는 15주차에 2억회 이상 재생돼 오리콘 사상 최단기간을 기록하기도 했다.


오리콘은 여러 방면에서 방탄소년단의 활약이 두드러졌다면서 “지난해 발매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재생수도 꾸준히 증가해, 집계 기간 내 누적 재생수 3억회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소속사 빅히트 뮤직을 통해 “오리콘에서 1위를 차지해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 항상 응원해 주시는 아미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변함없이 사랑과 응원을 보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가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2. 2광주 전남 통합
    광주 전남 통합
  3. 3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4. 4이정효 감독 마인드
    이정효 감독 마인드
  5. 5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