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블록체인 신작 공개

파이낸셜뉴스 김미희
원문보기
블록체인 부서 신설, ‘챔피언스:어센션’ 선보여

대전 통해 보상획득 후 NFT 형태로 소유가능

“게임 플레이하며 수익 창출할 수 있는 경험”


[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잼시티(Jam City)가 블록체인 전담 부서를 신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Champions: Ascension)’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챔피언스: 어센션은 웹3(Web3, 탈중앙화 형태 지능형 웹) 블록체인 기반 P2E(Play to Earn) 게임이다. 이용자 중심으로 구성된 판타지 세계관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고, 이를 NFT(대체불가능토큰) 형태로 소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잼시티는 챔피언스: 어센션 론칭에 앞서 1만 개 한정판 NFT 챔피언 ‘프라임 이터널스(Prime Eternals)’ 판매를 진행한다. 해당 컬렉션은 게임 내 가장 높은 어센션 등급 챔피언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유할 경우, 향후 게임 내에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고 타 플레이어들이 이용할 수 없는 다양한 특전을 얻게 된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선보인 모바일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 넷마블 제공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선보인 모바일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 넷마블 제공


잼시티 공동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 크리스 디울프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챔피언들을 게임 내에서 선보일 예정”이라며 “웹3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합리적인 보상과 챔피언 소유권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된 만큼,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 및 개발을 통해 기존 기술을 뛰어넘는 게임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잼시티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조시 이구아도는 “가상자산 전문가가 아니라도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이용자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실질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는 ‘쿠키잼’,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등을 개발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다. 지난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미국 10대 게임 퍼블리셔로 선정된 바 있다.
#블록체인 #잼시티 #챔피언스어센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3. 3유재석 두쫀쿠 열풍
    유재석 두쫀쿠 열풍
  4. 4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5. 5또럼 서기장 연임
    또럼 서기장 연임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