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울산상수도사업본부 중부사업소 혁신도시로 신축 이전

파이낸셜뉴스 최수상
원문보기
울산상수도사업본부 중부사업소

울산상수도사업본부 중부사업소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울산시는 22일 울산 중구 교동 성남배수지 내에서 울산상수도사업본부 중부사업소 신축 준공식을 개최했다.

앞서 중부사업소는 중구 우정동에 위치해 있었다. 지난 1935년 울산 최초로 우정정수장이 세워졌던 곳이다. 우정정수장은 당시 태화강 물을 취수해 정수한 후 울산읍 인구의 50%에 해당하는 주민에게 수돗물을 공급하며 근대 울산 상수도 개척의 역사적 의미를 지닌 곳이다.

지난 1987년 울주군 청량읍의 회야정수장이 신축되면서 우정정수장은 가동이 중지되고 2005년 우정정수장 자리에서 중부사업소가 들어서 지금까지 중구지역의 상수도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하지만 시설 노후화는 물론 협소한 도로와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한 이용의 불편이 발생하는 등 청사 신축이전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신축된 중부사업소는 혁신도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3층, 연면적 881㎡ 규모로 사업비 35억 원이 투입됐다.

울산시는 이번 중부사업소 준공으로 중구 지역주민에게 더 나은 상수도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신청사 이전 준공을 통해 중부사업소는 울산의 종가인 중구 일원의 맑은물 공급의 전초기지로 상수도 복지 실현의 손과 발이 되는 공간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빈소
    이해찬 전 총리 빈소
  2. 2소노 봄 농구
    소노 봄 농구
  3. 3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4. 4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5. 5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