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송영길 "김건희, 윤석열에 반말..최순실 이상 실권 흔들거다"

파이낸셜뉴스 김준석
원문보기
국민의힘 "전근대적이고 가부장적인 시각 부끄러워"
누리꾼들 "별 걸로 다 트집이다" "남편이 상사냐?" 등 부정적 반응
송 대표 지난달 19일 "윤 후보 돌상에 '엔화' 놓여 있다" 주장
확대한 결과 옛 한화 지폐...송 대표 "유감" 표명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누구나 집' 추진 지자체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화상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누구나 집' 추진 지자체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화상


[파이낸셜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아내) 김건희씨가 사석에서도 윤 후보한테 반말을 한다더라"며 "(윤 후보가) 집권하면 실권을 최순실씨 이상으로 흔들 거라고 우리가 다 염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22일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항간에 실세는 김건희씨로 알려져 있고, 같이 식사한 분한테 직접 들은 이야기"라면서 이렇게 주장했다.

이어 송 대표는 '윤 후보가 언론 인터뷰에서 청와대 제2부속실 폐지를 약속했다'는 진행자의 언급에 "정말 신빙성 없고 말도 안 되는 논리"라고 정면 비판했다. 그는 "부속실이 있냐, 없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선거 기간부터 후보자의 배우자가 국민 앞에 나서서 허위이력, 주가조작 등 여러 의혹을 해명해야 할 것 아니겠나"라며 "부부가 어떤 철학과 생각으로 살아가는지 국민의 알 권리가 있다"고 김씨와 관련된 각종 의혹에 대한 해명을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논평을 내고 송 대표의 발언을 반박했다. 황규환 선대위 대변인은 "온갖 망언과 비하 발언, 가짜뉴스로 숱한 논란을 자초했던 송 대표가 이번에는 '카더라 통신'을 이어갔다"며 "'항간에'라는 말로 운을 띄우더니, '김씨가 윤 후보에게 반말을 한다더라, 실세다'라는 등의 황당한 주장을 펼쳤다"고 비판했다.

이어 "집권 여당의 당 대표가 확인도 되지 않은 이야기를 버젓이 사실인 것처럼 둔갑시키는 것도 놀랍거니와 아내가 남편에게 반말을 하는 것이 대단한 문제라는 전근대적이고 가부장적인 시각이 부끄럽다"고 꼬집었다.

누리꾼들 또한 송 대표의 발언이 부적절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남편이 그럼 윗사람이냐. 상사도 아니고" "부부간 편하게 말 하는 게 보통 아니냐. 별 걸로 다 트집이다" "지금이 조선시대인가" "부부끼리 그것도 사석에서 반말한다는데 남인 송 대표가 왜 참견하나" "사석에서 반말 할 수 있지 뭐가 큰 문제냐" 등 반응을 보였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인스타그램 갈무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인스타그램 갈무리


한편 송 대표의 '설화'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 19일 '경제민주화와 평화통일을 위한 국민연대'(민평련) 2021년 총회에 참석해 "돌잔치에 엔화가 우리나라 돈 대신 돌상에 놓였을 정도로 일본과 가까운 유복한 연세대 교수의 아들로 태어난 윤석열씨는 사법고시에 합격하고 서울대 법학 대학을 나와 검사로서 검찰총장을 했다. 갑의 위치에서 살다가 다시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겠다, 뭘 하겠다고 하며 공정과 상식을 외치고 있는데 그 부인과 아내가 모두 다 비리 의혹에 쌓여 있다"고 발언했다. 송 대표가 말한 윤 후보의 돌 잔치 사진을 확대한 결과 해당 지폐는 옛 한화 지폐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지폐에는 한글로 '천 환'이라고 적혀 있어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결국 민주당은 공보국 명의로 "송 대표는 윤 후보의 돌상에 놓인 화폐와 관련된 발언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밝힌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송영길 #윤석열 #김건희 #국민의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2. 2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3. 3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4. 4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5. 5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