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한컴, 'CES 2022' 참가…메타버스·NFT 등 신사업 소개

뉴스1
원문보기
한컴그룹 'CES 2022' 부스 (한컴 제공)

한컴그룹 'CES 2022' 부스 (한컴 제공)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한글과컴퓨터그룹이 내년 1월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가전 및 IT 전시회 'CES 2022'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한컴그룹은 2018년부터 5년 연속으로 CES에 참가한다. 이번 CES에서는 메타버스와 대체불가토큰(NFT)를 비롯해 사물지능융합기술(AIoT), 인공위성, 드론 관련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CES 2022에는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 및 임직원들이 참여해 신사업을 중심으로 사업 기회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한컴그룹 메타버스 전문기업 한컴프론티스는 기기에 관계 없이 가상공간에서 회의가 가능한 3D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XR판도라'를 처음 선보인다. XR판도라는 한컴오피스와 연동해 PDF를 비롯해 워드, 엑셀 등 다양한 문서를 공유 및 편집할 수 있으며, 인터넷 검색, 음성 대화 등 회의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 한컴위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쇼핑 및 NFT 활용이 가능한 아로와나몰을 선보이고, 메타버스 서비스 '한컴타운'을 소개할 계획이다.

한컴인텔리전스는 AIoT 수도 원격 검침 서비스 '하이체크'를 전시한다. 이와 함께 수질 모니터링 시스템 '하이아쿠아'도 함께 선보인다.

한컴인스페이스는 내년 상반기 중 발사할 지구관측위성 '세종1호'를 소개하고, 자체 개발한 군수용 드론 및 미션 드론 4기를 탑재해 항공모함 같은 역할을 하는 드론십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이번 CES는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려 전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그룹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여 신사업 연계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Ktiger@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레베카 라운드 MVP
    레베카 라운드 MVP
  2. 2엘쿠라노 임대 영입
    엘쿠라노 임대 영입
  3. 3이해찬 쾌유 기원
    이해찬 쾌유 기원
  4. 4놀뭐 허경환 고정
    놀뭐 허경환 고정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