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6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올해 마지막 공모주 래몽래인, 청약경쟁률 2055대 1 성료

머니투데이 황국상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올해 마지막 공모주이자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의 이전을 시도한 래몽래인이 IPO(기업공개) 마지막 절차인 일반청약에서도 흥행을 이어갔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래몽래인은 지난 20~21일 양일간 진행된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에서 청약 경쟁률이 2054.63대 1에 달했고 증거금도 약 4조6000억원이 몰렸다. 오는 23일 주금 납입과 환불 등 절차를 진행한 후 이달 3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다.

지난 15~16일간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진행된 수요예측에서도 1545.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공모가도 밴드(1만1500원~1만3000원)보다 높은 1만5000원으로 확정된 바 있다. 수요예측 당시 참여 건수 중 단 한 건을 제외한 99.93%(가격 미제시 포함)가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던 것.

김동래 래몽래인 대표이사는 "성공적인 수요예측에 이어 이번 일반 청약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상장 후에도 보내주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래몽래인은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로서 거듭나기 위해 IP(지적재산권) 확보에 주력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겠다"고 했다.

래몽래인은 방송 드라마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제작사다. 특히 '성균관 스캔들'과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등 대표작으로 잘 알려져 있다. 내년 방송을 목표로 왓챠와 협업 중인 '시멘틱에러', 배우 송중기 주연의 '재벌집 막내아들', 스릴러 추리물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등 6개 작품을 준비 중이다.

안정적인 콘텐츠 흥행 실적과 제작 역량을 갖춘 래몽래인은 글로벌 OTT플랫폼 시장이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독자적 역량을 강화해 그 수혜를 최대화할 계획이다. 자체 IP확보 및 웹툰, 웹소설 둥 인기 IP 기반 작품 발굴로 추후 판권, 2차 매출로 이뤄질 수 있는 구조를 확보해가고 있다.


한편 이번 래몽래인의 청약 마감으로 올해 전체 IPO는 마무리됐다. 이후 가장 빠른 공모주 수요예측은 내년 1월 초순 오토앤, 케이옥션, 애드바이오텍 등 종목들이 대기 중이다.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김용현 군기누설 혐의
    김용현 군기누설 혐의
  3. 3광주 도서관 붕괴사고
    광주 도서관 붕괴사고
  4. 4모범택시3 암매장 사건
    모범택시3 암매장 사건
  5. 5대통령 언어 순화 강조
    대통령 언어 순화 강조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