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지민, 스위스 수도 '베른' 여행기 공개

스타데일리뉴스 천설화 기자
원문보기
사진제공=스위스 정부관광청

사진제공=스위스 정부관광청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스위스 친선대사로 임명되 스위스의 '살아있는 전통'을 체험하고 있는 한지민이 여행 4일째를 맞이하여 6월 7일, 스위스의 수도 베른(Bern)을 찾았다.

한 나라의 수도라고 믿기지 않을만큼 로맨틱한 베른에서 한지민은 세계에서 제일 긴 쇼핑 아케이드(6km)에서 쇼핑을 하고, 베른의 언덕에 있는 장미정원(Rosengarten)에서 운치있는 점심을 즐겼다. 구시가지를 돌아보던 그녀는 현재 전체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구시가지가 600여년전 대화재에 휩싸였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시민들이 함께 힘을 합쳐 도시를 재건한 과정과 그렇게 재건된 도시를 얼마나 애써 보존해 왔는지에 감탄하기도 했다.


이에 한지민은 "스위스는 지역을 옮길 때마다 마치 다른 나라를 여행하는 기분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딜가나 청정 자연이 있다는 것이 공통점같아요. 도시에서 조차 자연이 항상 가까이 있네요"라고 스위스 체험에 대한 느낌을 말하기도 했다.


베른 시내에만 100개가 넘는 분수가 있는데, 알프스에서 흘러온 지하수가 공급되어 사먹는 물과 별다를게 없다는 관계자의 말에 한지민은 냉큼 분수로 달려가 시원한 물을 맛보기도 했다. "도심 한 가운데에 이렇게 맛 좋은 공짜 물이 있다니 너무 부러운데요!"라고 활짝 웃어 보였다.


구시가지를 유유히 거닐며 산책을 즐기던 그녀는 "굉장히 오랫만에 좋아하는 사람들과 도시 한복판을 산책했어요. 사실, 서울에서는 힘든 일이죠. 참 오랫만에 진짜 휴식을 맛 보는 것 같아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종합인터넷신문 스타데일리뉴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바로가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2. 2무인기 침투 부인
    무인기 침투 부인
  3. 3전북 오베르단
    전북 오베르단
  4. 4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5. 5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