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자영업자 극단선택에 "비통한 마음, 책임 통감"

파이낸셜뉴스 전민경
원문보기
"정쟁 아닌 정책·지원 절실한 시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사진=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1일 코로나19 확산 이후 생활고를 겪던 한 자영업자의 극단적인 선택 소식을 접한 뒤 "비통한 마음을 가눌 길이 없다"며 조의를 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와 행정을 담당하는 한 사람으로서 책임을 통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먼저 "가족들과 조용히 장례를 치르시겠다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조문 대신 글로나마 조의를 표한다"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적었다.

이어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해야 할 정치가 국민께 신뢰를 드리지 못했다"면서 "코로나19 이후 극단적 선택을 한 자영업자분들이 스물네 분이나 된다. 국민 안전을 위해 경제활동을 포기한 것에 대한 지원은커녕 손실보상조차 제대로 되지 않는 현실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분들이 느꼈을 분노와 허탈함, 억울함을 감히 헤아리기조차 어렵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치권이 더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말로만 50조원, 100조원 언급하며 정쟁과 셈으로 허비하는 동안 국민의 고통은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현장은 전쟁이고 생명보다 귀한 가치는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백번의 정쟁보다 제대로 된 하나의 정책과 지원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국민의 어려운 현실을 바꾸는 데 정치가 집중해야 한다. 더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으로 더 나은 내일이 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2. 2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3. 3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4. 4맨유 임시 감독 캐릭
    맨유 임시 감독 캐릭
  5. 5송교창 KCC 소노전
    송교창 KCC 소노전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