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차단기 아래로 스르르”… 6억 람보르기니 주차 ‘먹튀’

헤럴드경제 박로명
원문보기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몇대몇? 블랙박스'에 올라온 블랙박스 영상. 차량 전고가 1136㎜로 낮은 슈퍼카 람보르기니가 주차장 차단기를 마치 림보를 하듯 통과하고 있다. [유튜브 갈무리]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몇대몇? 블랙박스'에 올라온 블랙박스 영상. 차량 전고가 1136㎜로 낮은 슈퍼카 람보르기니가 주차장 차단기를 마치 림보를 하듯 통과하고 있다. [유튜브 갈무리]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신차 가격으로 6억원이 넘는 고급 스포츠카가 주차 요금 6만원을 지불하지 않은 채 출구에 설치된 차단봉 아래를 그대로 지나가는 영상이 공개됐다. 차고가 낮다는 점을 악용해 주차 요금을 결제하지 않고 그대로 밖으로 빠져나간 것이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몇대몇? 블랙박스’에는 “람보르기니 타면서 안 쪽팔려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경기도 수원의 한 주상복합건물 주차장에서 촬영된 블랙박스 영상이다.

이 블랙박스 영상 제보자는 “앞에 람보르기니가 있어서 감탄하면서 뒤에 따라가고 있었다”며 “주차비가 표시되는 전광판에 6만원이 나왔더라”라고 밝혔다. 이 제보자는 “역시 비싼 차 타는 사람은 주차비도 많이 내나보다 생각했는데 주차봉 밑으로 슥 밀고 지나가 가지고 황당한 경험이어서 제보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결제를 하려는 의도 자체가 보이지 않았다”며 “동승자도 있는 것 같았는데 둘이 떠들고 장난치면서 차단봉을 슥 그냥 지나가는 것 같아 보였다”고 했다. 이 제보자는 이후 경비실에 이 사실을 알렸더니 “이 차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차단봉이 휘어서 한 번 교체한 적이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영상 속 차량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S 로드스터 모델로 추정된다. 이 차량의 신차 판매가는 약 6억4000만원부터다. 차량 높이는 1136㎜로, 해당 차량을 포함한 스포츠카는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차체를 낮게 설계한다. 소나타와 아반테 같은 국산 세단형 차량보다 약 300㎜가 낮다.

dod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런닝맨
    김종국 송지효 런닝맨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