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우상호 "김건희, 尹캠프에도 뭔가 감추고 있다…그러니 우왕좌왕 대응"

뉴스1
원문보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부인 김건희씨. ©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부인 김건희씨. © 뉴스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민의힘 선대위가 김건희씨 '허위경력' 논란에 따른 대응이 왔다 갔다하고 있는 건 실체를 제대로 모르기 때문이다고 지적했다.

이는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가 관련 의혹에 대해 당 선대위에 솔직하게 털어놓지 않은 탓이라는 것.

우 의원은 20일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인터뷰에서 "윤석열 캠프와 윤석열 후보 대처가 아주 잘못되고 있다"며 "굉장히 우왕좌왕하고 있고, 솔직하지 않고 어떻게든 도망가듯이 그런 형태의 대처법이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컨트롤타워가 아예 없는 것 같고 김종인 위원장도 사안을 모르니까 뒤로 빠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 의원은 "캠프가 왜 혼선을 빚고 있느냐, 이는 김건희 여사가 캠프쪽 조사에 솔직하고 충실하게 응하고 있지 않다고 봐야 된다"며 "캠프에 검사 출신들이 많기에 사실관계를 듣고, 입증자료를 구해 하루만에 리스트를 작성하고 준비해서, 준비한 대로 알려 줄 수있는데 '학교 경력위조 문제'가 제기된 지 2~3주가 되도록 어떤 해명도 못 하고 있다"라며 김건희씨가 감추고 있기에 캠프 역시 해명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우 의원은 김건희씨의 '뉴욕대 연수' 여부 논란에 대해선 "의아한 것이 한 달 정도 있었다는 것"이라며 "해당 과정에 참여하신 분들이 대부분 기업체 사장들로 일주일 정도면 출장 겸해서 갈 수 있지만 한달간 연수 과정을 거친다는 게 불가능하다고 본다"고 연수가 아니라 투어, 견학인 것 같다고 꼬집었다.
buckba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