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네덜란드, 오미크론 확산에 19일부터 전국 재봉쇄 돌입

아시아경제 이현우
원문보기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 네덜란드 정부가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한 확진자 급증을 억제하기 위해 다시 전국적인 봉쇄조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18일(현지시간)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네덜란드는 내일부터 다시 봉쇄에 들어간다"면서 "오미크론 변이로 유발된 5차 유행이 다가오고 있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뤼터 총리는 "오미크론 변이가 우려했던 수준보다 더 빠르게 확산하고 있어 예방 조치 차원에서 정부가 개입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네덜란드는 19일부터 전국적인 봉쇄조치에 돌입하게 된다. 슈퍼마켓, 약국 등 필수 상점을 제외한 비필수 상점과 술집, 식당,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등은 당장 1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문을 닫게 된다. 학교는 최소한 내달 9일까지는 폐쇄될 예정이다. 시민들이 자택에 초청할 수 있는 손님의 수도 크리스마스인 오는 25일을 제외하고 기존 4명에서 2명으로 줄어든다.

앞서 네덜란드는 높은 백신 접종률과 확진자 감소를 토대로 지난 9월25일부터 코로나19 제한조치 대부분을 완화해 위드코로나 정책에 들어간 바 있다. 식당, 술집 등 공공장소와 문화 행사 등에 갈 때 백신 접종 증명서인 '코로나 패스'를 제시하도록 했다. 그러나 이후 확진자가 급증하자 지난달 부분적인 봉쇄조치를 도입한 데 이어 최근에는 식당 야간 영업시간을 제한하는 등 계속해서 방역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