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부스터샷 '화이자' 접종…5주 만에 첫 주말 휴식

뉴시스 정진형
원문보기
기사내용 요약
서울 한 내과서 3차 접종…1차 의료기관 애로 청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8일 서울의 한 내과의원에서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부스터샷)을 맞고 있다. (사진=민주당 제공) 2021.12.18 *재판매 및 DB 금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8일 서울의 한 내과의원에서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부스터샷)을 맞고 있다. (사진=민주당 제공) 2021.12.18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8일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부스터샷)을 맞고 휴식에 들어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의 한 내과 의원에서 화이자 백신으로 3차 접종을 받았다고 권혁기 선대위 공보부단장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 후보는 민주당 예비경선이 진행 중이던 지난 8월 수원 팔달구 보건소에서 2차 접종을 받은 바 있다.

권 부단장은 "접종하기 전 이 후보는 병원장과 코로나 시기 의원급 병원의 운영 어려움과 현황에 대해 의견을 들었다"고 전했다.

이 병원장은 후보에게 정부의 백신패스 도입 후 이전보다 3차 접종을 맞는 내원자가 늘어나, 전날(17일)에만 80여명이 부스터샷 접종을 받았다고 전했다.

권 부단장은 "후보의 오늘 공개일정은 없다"며 "안정을 취하라는 게 병원장의 지침이고, 후보도 방역지침을 따를 것"이라고 전했다.


주말마다 전국 권역을 누비는 매타버스(매주타는 민생버스) 일정을 소화해온 이 후보는 거리두기 강화 방침에 따라 지역 순회를 잠정 연기했다. 이 후보가 공개일정 없이 주말을 보내는 것은 매타버스 일정에 돌입한 후 5주만이다.

이 후보는 주말 동안 공식일정을 비우고 장남 동호씨 불법도박 의혹을 비롯한 리스크 대응 방안과 대선 전략 등을 점검할 것으로 관측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