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아들 믿을 수밖에" 윤석열 "아내 논란 사과"

연합뉴스TV 보도국
원문보기
이재명 "아들 믿을 수밖에" 윤석열 "아내 논란 사과"

[앵커]

국회로 가보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장남의 불법 도박 의혹으로 시작된 논란이 이 후보의 신속한 사과에도 쉽게 사그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야당은 마사지 업소 방문 의혹까지 제기하며 공세 고삐를 죄고 있습니다.

현장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방현덕 기자, 이 후보가 직접 입을 열었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오늘 예정에 없던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야당 일각에서 주장하는 성매매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확인을 해봤는데, 성매매 사실은 없었다고 한다"며 "본인이 맹세코 아니라 하니 부모 된 입장에선 믿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도박 자금 출처를 수사해야 한단 주장이 나온단 말엔 "제가 알기로는 은행에 빚이 있다"며, 아들이 총 1천만 원 안되는 돈을 잃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국민의힘의 공격은 계속됐습니다.

이 후보 아들이 마사지업소 방문 후기 글을 썼지만, 성매매는 안 했다는 해명은 국민을 바보 취급하는 것이라며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이 후보 아버지의 도박 이력을 주장하며 "3대가 범죄자 집안이란 말이 나온다"라는 원색적 비난도 가했습니다.

한편, 이 후보는 오늘 코로나19 위기대응 특위 첫 회의를 열고, 자영업자에 대한 정부의 선제적 보상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재정지원 확대와 함께 소비쿠폰과 같은 매출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국민의힘 상황도 보겠습니다.

윤석열 후보 역시 배우자 김건희씨의 허위 이력 논란 수습에 진땀을 빼고 있는데요.

방금 전 윤 후보가 다시 국민에게 사과를 했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윤 후보는 방금 전 취재진 앞에서 아내와 관련한 논란으로 국민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과를 했습니다.

윤 후보는 아내가 경력 기재가 정확지 않아 논란을 야기한 것 그 자체만으로도, 자신이 강조해온 공정과 상식에 맞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과거 자신이 가졌던 일관적 원칙과 잣대가 자신과 가족에 대해서도 똑같이 적용돼야 한다며, 아내와 관련한 국민 비판을 달게 받고, 더 낮은 자세로 국민께 다가가겠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윤 후보의 사과는 앞서 김건희씨와 윤 후보가 사과의 뜻을 밝힌 게 진정성이 없다는 지적이 커지는 가운데서 나온 것입니다.

윤 후보 측근 인사 사이에선 이번 논란을 '여당의 기획 공세'로 규정하며 매번 사과만 할 순 없다는 기류가 강했는데요.

오늘 오전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윤 후보의 사과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압박을 하고, 지지율 역시 뚜렷한 하락세를 보이면서, 윤 후보가 다시 입장을 표명할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다만, 오늘 윤 후보의 사과도 배우자의 허위 경력 기재 의혹 여부에 대한 입장 없이, 논란 야기 자체에 사과한단 내용이어서, 여론의 추이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민주당은 오늘도 공세 고삐를 죄었습니다.

총 18가지 허위 이력 논란 중 7가지 결혼 후에 벌어졌다며, 윤 후보 공동 책임론을 제기했고, 김건희씨가 건강보험료를 꼼수로 적게 냈다는 추가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