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대선 말말말] "120시간 노동? 사람 죽어"…"경제성장 안 하면 두더지게임"

연합뉴스TV 보도국
원문보기
[대선 말말말] "120시간 노동? 사람 죽어"…"경제성장 안 하면 두더지게임"

대선 '말말말' 시간입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주 120시간 노동' 발언을 겨냥했는데요,

"철야를 이틀만 하면 사람이 죽는다"고 말했습니다.

윤 후보는 대한상의를 찾았는데요,

경제 성장이 없으면 사회 갈등이 두더지처럼 마구마구 올라온다고 했습니다.


화면 직접 보시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제가 어릴 때 일할 때도 주 120시간 일 못 했어요. 아침 9시에서 새벽 2시 철야라고 하는데 17시간 일하는 거죠. 이렇게 새벽 2시까지 철야하고 9시까지 일주일 내내 7일하면 119시간 됩니다. 120시간은 저도 해본 일 없고 주변에서도 본 일 없습니다. 그거 일주일 하면 사람 죽습니다. 뭔가 착오에 의한 얘기일 거라고 믿고 싶은 생각입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제는 성장 안 하면 여기저기서 모든 사회적 갈등과 문제들이 그야말로 두더지 게임 올라오듯이 올라옵니다. 그걸 방망이로 여기 때렸다 들어가는 게 아니고 여기 때리고 나면 또 돌아오면 저기서 또 올라옵니다. 그래서 사회 많은 문제들이 두더지 못 올라오게 하려면 경제 성장이 돼야 합니다. 올라와야 올라와도 위에까지 못 올라오는 것이기 때문에 성장이 대단히 중요하다 생각하고…"


<심상정 / 정의당 대선 후보> "모든 시민에게 시민 최저소득 100만 원을 보장하겠습니다. '시민 최저소득 100만 원'은 현행 생계급여, 자활급여, 근로장려금 등을 통합한 빈곤 해소 소득보장 방안입니다. 중위소득 100% 이하 시민을 대상으로 설계하므로 거의 시민 절반이 받는 사회임금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코치 별세
    김민재 코치 별세
  2. 2한동훈 제명 논란
    한동훈 제명 논란
  3. 3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4. 4이재명 일본 방문
    이재명 일본 방문
  5. 5현대건설 오심 논란
    현대건설 오심 논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