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野김은혜 "추미애·김의겸, 김건희 '인격살인'…'조국 분풀이'하나"

헤럴드경제 이원율
원문보기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 [연합]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국민의힘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의 '허위 경력' 의혹을 비판한 데 대해 "'조국 분풀이'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은혜 국민의힘 선대위 대변인은 지난 14일 논평을 내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민주당이 '조국 사태'에 낸 사과는 눈속임이었음이 여권 인사들을 통해 입증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끊임없이 조국(전 법무부 장관)을 소환하는 것을 보니 민주당의 정신적 대통령은 조 전 장관인 모양"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추 전 장관과 김 의원 모두 너나 할 것 없이 들고 일어나 '조국이 당했으니 너희도 당해보라'는 듯 윤 후보와 김 씨에게 인격살인을 자행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그는 "법무부 장관 임기 내내 '조국 수사는 부당하다'고 외치는 데 할애하고 '아들 황제 군복무'로 국민 뒷목을 잡게 한 분, 문재인 정권을 대변하다가 '아내가 한 일이라 몰랐다'며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물러나고 윤 후보 부친 집 매매에 대한 가짜뉴스를 내신 분이 지금 '쥴리 찾기', '성형 인생'을 운운하며 키득거리는 듯 입에 담기 어려운 여성 비하와 인권 유린을 서슴지 않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가금류로 보는 쪽이 대체 어디일 것 같은가. 국민을 운운할 자격이 있느냐"며 "비뚤어진 잣대로 타인의 인생을 난도질하는 두 분은 남탓하기 전 각자의 내로남불 인생부터 반성하길 권한다"고 덧붙였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