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유인나, 청각장애 아동 위해 5000만원 기부…3년째 후원 '훈훈 선행'

뉴스1
원문보기
유인나/YG엔터테인먼트 © 뉴스1

유인나/YG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유인나가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3년째 진정성 있는 기부를 이어가며 따뜻한 연말의 시작을 알렸다.

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유인나는 지난 7일 사회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 측에 5000만 원을 기부했다.

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유인나의 기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유인나는 지난 2019년부터 청각장애 아동들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 지원을 위해 총 2억3000만 원을 기부했다. 유인나의 도움으로 지금까지 20명의 아동이 수술, 장치 지원 등으로 소리를 듣게 됐고,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인나는 다양한 분야에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한 화보 수익금 기부, 구세군 자선냄비를 통한 결식아동 식사 지원, 폭우 피해 지역과 수재민을 위한 지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또한 다수의 다큐멘터리 내레이션과 네이버 오디오북 캠페인 등에 목소리를 재능 기부하는 등 유인나의 꾸준한 선행은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사랑의달팽이'는 청각장애 아동들에게 인공 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를 지원하여 소리를 찾아주고, 소리를 듣게 된 아이들의 사회 적응 지원과 대중들의 인식 개선 교육을 수행하는 단체다.
aluemchang@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