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추위 없이 포근하나 미세먼지 짙어…수도권 등 '나쁨'

연합뉴스 이재영
원문보기
평년기온 웃돌아…동해안에 종일 비
초미세먼지 가득한 서울초미세먼지가 많았던 지난 11월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부근 도로에서 차량이 오가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초미세먼지 가득한 서울
초미세먼지가 많았던 지난 11월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부근 도로에서 차량이 오가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화요일인 7일은 기온이 평년을 웃돌며 포근하나 중서부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가 짙겠다.

7일 전국 아침기온은 영하 2도에서 영상 8도로 평년기온(영하 7.2도에서 영상 2.6도)을 꽤 웃돌았다.

오전 8시 주요도시 기온은 서울 2.6도, 인천 3.5도, 대전 0도, 광주 3.7도, 대구 1.9도, 울산 6.8도, 부산 9.0도다.

낮 기온은 10~16도까지 오르겠다.

낮도 평년(3.5~10.9)에 견줘 포근할 전망이다.

현재 태백산맥을 기준으로 서쪽은 중국 북부지방에 자리한 고기압 영향권에 들었고 동쪽은 동해 북부 해상에 있는 고기압 영향을 받는다.


이에 전국 대부분이 맑으나 동해 북부 해상 고기압에서 동풍이 유입되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종일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5~20㎜, 경북동해안·경북북동산지 5㎜ 안팎이다.

해발고도가 1천m 이상인 강원 높은 산지엔 눈이 오면서 1~3㎝ 정도 쌓이겠다.


7일 수도권과 세종, 충북, 충남, 대구는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이겠다.

나머지 지역은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일 것으로 보이나 대전과 광주, 전북은 오전 한때 '나쁨' 수준으로 미세먼지가 짙어지겠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전날 미세먼지가 남아있는 상황에서 대기가 정체해 국내서 발생한 미세먼지가 더해져 중서부지역 대부분과 영남권 일부의 미세먼지 농도가 짙겠다"라고 설명했다.

jylee2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런닝맨
    김종국 송지효 런닝맨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