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세트당 득점 2위' 김연경, 중국 올스타전 명단 제외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현세 기자) 김연경(33,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이 올스타전 명단에 들지 못했다.

중국배구협회가 지난 4일 발표한 2021-2022 중국배구 슈퍼리그 여자배구 올스타전 명단에는 김연경의 이름이 빠져 있다. 올 시즌 세트당 5.67득점으로 이 부문 2위에 올라 있는 김연경은 공격 성공률(51%, 8위)과 리시브 성공률(77%, 2위) 부문에서도 상위권에 오르는 등 뛰어난 성적을 냈지만 올스타전에는 초대받지 못했다.

이번 올스타전에서는 김연경을 비롯해 중국에서 뛰고 있는 외국인 선수를 전원 볼 수 없을 전망이다. 세트당 6득점으로 이 부문 1위에 올라 있는 톈진의 멜리사 바르가스는 세트당 서브 에이스(2.06), 공격 성공률(63%) 부문에서도 정상을 꿰차고 있지만 올스타전 출전 명단에 들지 못했다. 중국 선수들로만 명단을 구성한 것에는 비판의 목소리도 적지 않게 따른다.

앞서 김연경은 지난해 V-리그 올스타전에 총 82,115표를 받고 생애 첫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자로서 영광을 누린 바 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올스타전이 열리지 않아 V-리그 복귀 시즌부터 찾아 온 기쁨을 팬과 나누지 못했다.

한편 2021-2022 중국배구 슈퍼리그 여자배구 올스타전은 11, 12일 광둥성 장먼시 장먼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열린다. 중국배구협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경기를 치른다고 밝혔다.

사진=중국배구협회

김현세 기자 kkachi@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경환 놀면 뭐하니
    허경환 놀면 뭐하니
  2. 2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레베카 레오
    레베카 레오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