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BTS '버터', 2021 히트메이커 선정 '올해의 음반'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원문보기
방탄소년단의 '버터'가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올해의 음반'이 됐다. '버라이어티' 제공

방탄소년단의 '버터'가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올해의 음반'이 됐다. '버라이어티' 제공


방탄소년단의 '버터'가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올해의 음반'이 됐다. '버라이어티' 제공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올해 5월 발표해 장기간 큰 사랑을 받은 노래 '버터'(Butter)로 '올해의 음반' 상을 받았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4일(이하 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2021 히트메이커' 시상식에서 '버터'로 '올해의 음반'(Record of the Year) 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영상으로 수상 소감을 대신했다. 이들은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돼 버라이어티에 감사한다. '버터'는 우리에게 특별한 의미를 갖는 곡이다. 팬데믹 상황에서 잠시 멈춰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많은 이에게 즐거운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버터'를 준비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곡은 우리로 하여금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즐기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하는 이정표가 됐다. 최근 2년 동안 소망했던 대면 콘서트를 막 마쳤는데, 이것이 우리의 새로운 챕터의 시작"이라며 "어느 아티스트에게나 가장 행복한 성취는 자신의 음악을 많은 이와 나누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방탄소년단에게는 '버터'가 바로 그런 곡"이라고 소개했다.

'버터'는 흥겨운 리듬과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댄스 팝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010'에서 총 10주 동안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썼다. 방탄소년단은 '버터'를 통해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1 American Music Awards, AMAs)에서 '페이보릿 팝송' 부문 상을 받았고, 내년 1월 열리는 '그래미 어워드'에서도 이 곡으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가 됐다.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가 주최하는 '히트메이커' 시상식은 한 해 동안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한 뮤지션들을 기념하는 행사다. 방탄소년단은 '2019 히트메이커'에서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으로 뽑힌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2. 2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3. 3안동 야산 산불
    안동 야산 산불
  4. 4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5. 5해병대 신병 수료식
    해병대 신병 수료식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