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베스핀글로벌,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제휴…메타버스 사업 추진

이데일리 김국배
원문보기
메타버스 컴퓨팅시스템·마켓플레이스 기획부터 구축, 운영까지 협력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클라우드 관리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메타버스 아바타 전문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와 메타버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뇌공학 분석을 통해 연예인에게 제2의 자아를 부여하고, 부캐릭터를 기획해 하나의 세계관으로 묶는 한류형 페르소나 스튜디오다. 자사의 부캐릭터 지식재산권(IP)을 메타버스 아바타로 만들어 방송, 음원, 웹드라마, 콘서트, 드라마 등 세계관을 구축한다.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 아바타(좌),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 아바타 (사진=베스핀글로벌)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 아바타(좌),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 아바타 (사진=베스핀글로벌)




양사는 메타버스 분야에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하고 사업을 진행하고자 전략적 파트너십을 추진하기로 했다. 실감형 메타버스 기술을 지원하는 컴퓨팅 시스템을 운영하며, 디지털 휴먼 관련 기술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한다.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커머스 플랫폼을 개발해 메타버스 커머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메타버스에서 펼쳐질 드넓은 상상의 가상화는 클라우드 적용 확대와 함께 현실 세계와 보다 밀접하게 연동될 수 있다”며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콘텐츠 역량과 우리의 기술력을 결합해 새로운 사업모델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