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한국필립모리스 제8회CSV 포터상 수상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 기여”

세계일보
원문보기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지난 1일 ‘제8회 CSV 포터상’ 프로젝트 부문에서 ‘창조 혁신성’ 분야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CSV 포터상’은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 CSV)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선도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기 위해 2014년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제정한 상이다. 이번 ‘제8회 CSV 포터상’ 시상식은 지난 12월 1일 서울 신라호텔 루비홀에서 진행됐다. CSV 포터상은 CSV의 창시자인 하버드 경영대학원 마이클 포터 교수가 수상자 선정 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CSV 포터상 평가 분야 중 '창조 혁신성'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한국필립모리스는 'ESG+P(Product, 제품)' 구조를 반영한 지속가능성 전략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 기업 비전을 ESG 경영의 핵심 전략에도 반영해 혁신을 이룩한 점을 높게 평가받은 셈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필립모리스의 ESG+P 전략에 대해 설명하며 "필립모리스의 지속가능성 전략에 반영된 'P(Product, 제품)'는 회사가 '무엇을 만드는가'라는 주제의 사회적 영향력이 '어떻게 만드는가'의 영향력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걸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2. 2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3. 3맨유 아스널 역전승
    맨유 아스널 역전승
  4. 4양현준 시즌 6호골
    양현준 시즌 6호골
  5. 5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