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대면 콘서트’ 열기 타고 BTS곡 역주행

세계일보
원문보기
‘마이 유니버스’ 빌보드 29위
예전 앨범들도 다시 ‘차트 인’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2년 만에 열리고 있는 대면 콘서트 열기를 바탕으로 최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곡은 물론 앨범까지 빌보드 주요 차트에서 ‘역주행’하고 있다.

빌보드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BTS와 밴드 콜드플레이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사진)’는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전주 대비 8단계 오른 29위를 차지했다. ‘핫 100’은 빌보드의 주요 차트 중 하나로, 음원 다운로드 및 실물 음반 판매량과 스트리밍 횟수,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합산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곡 순위를 집계하고 있다.

‘마이 유니버스’는 올해 10월 9일 자 차트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이후 이번 주(12월 4일 자)까지 포함해 메인 싱글 차트에서 9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4위에 올랐다.

BTS의 정규 4집인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87위로 재진입했다. 이 앨범은 ‘톱 앨범 세일즈’ 차트에도 재진입해 58위에 올랐고, 지난해 11월 공개된 앨범 ‘BE’는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부문에서 67위를 기록했다.

미국을 제외한 ‘빌보드 글로벌’ 차트의 경우 ‘마이 유니버스’가 12위에 올랐고 ‘버터(Butter)’가 20위,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38위,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가 53위 등을 기록했다.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마이 유니버스’가 20위, ‘버터’가 34위에 각각 올랐다.

김용출 선임기자 kimgij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