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DGB생명, 통화버튼만 누르면 디지털보험 바로연결…다이얼링크 도입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원문보기
DGB생명이 통화 버튼만 누르면 디지털 보험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SKT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도입했다.

DGB생명이 통화 버튼만 누르면 디지털 보험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SKT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도입했다.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DGB생명이 금융권 최초로 ‘SKT 다이얼링크(이하 다이얼링크)’를 도입해 고객편의를 강화했다고 1일 밝혔다. 모바일 기기에서 간단한 번호를 입력하고 통화버튼만 누르면 DGB생명의 디지털보험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별도의 앱 설치나 검색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고객이 더 쉽고 빠르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어 최근 고려대학교(1905*), 세종시(044*) 등의 기관 및 기업에서 고객 편의 제고를 목적으로 ‘다이얼링크’를 도입하고 있다.

DGB생명은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지난해 9월 오픈한 자사 디지털보험과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전화 다이얼에서 ‘888*’을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누르면 DGB생명 디지털보험 웹페이지로 빠르고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금융권에서 ‘다이얼링크’를 도입한 것은 DGB생명이 최초다. DGB생명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영업 등 금융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이 급속도로 진행돼 고령층이나 사회적 약자들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한 ‘다이얼링크’는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로그인 간소화 웹서비스 등 서비스의 편의성을 더 확장하기 위한 추가 기능도 검토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관세 폭탄
    트럼프 관세 폭탄
  2. 2솜혜빈 김예훈 결혼
    솜혜빈 김예훈 결혼
  3. 3이해찬 사회장
    이해찬 사회장
  4. 4한동훈 제명 논란
    한동훈 제명 논란
  5. 5통일교 게이트 특검
    통일교 게이트 특검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