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NH證, 베트남법인 증권계좌 비대면 개설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강구귀
원문보기
현지 인터넷은행 티모와 MOU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 29일 온라인상으로 응 유엔 바오 황 티모 대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투자증권 제공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 29일 온라인상으로 응 유엔 바오 황 티모 대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지점 방문 없이 베트남법인의 증권계좌 개설이 가능한 '100% 모바일 기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40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 인터넷은행 플랫폼인 티모와 협력을 통해서다.

이날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계약식에는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을 비롯해 김종석 베트남법인장, 응 유엔 바오 황 티모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석했다.

'모바일 기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지난 6월 NH투자증권과 티모간 체결된 MOU 내용을 바탕으로 추진하고 있는 협력사업의 일환이다.

NH투자증권은 오랜 기간 쌓은 국내 IT 서비스 및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 운영 노하우를 현지 디지털 뱅킹 플랫폼 티모와의 협력 사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이 보유하고 있는 선진적인 금융서비스 역량과 티모의 혁신금융 서비스 간 협력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베트남의 티모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등 타 동남아시아 진출국가에서도 핀테크 금융사 투자 등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는 "코로나19, 글로벌 증시 변동성 확대 등 악조건에서도 베트남 최초의 디지털 뱅킹 플랫폼과의 협력사업이 성공적으로 시작했다"면서 "수출 불모지로 줄곧 평가받던 국내 증권업의 해외 진출이라는 시대정신을 갖고 기본에 충실한 NH투자증권만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정립 및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