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자막뉴스] '극적 반전' 보였던 日, 새 변이 바이러스 등장하자...

댓글0
최근 1주일 동안 일본 전국 코로나19 감염자 수는 100명 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2만 명을 훌쩍 넘던 석 달 전과 비교하면 그야말로 극적인 반전입니다.

이런 가운데 남아공에서 새 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되면서 관계 당국은 다시 긴장하고 있습니다.

[코이케 유리코 / 도쿄도지사 :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는 다수의 변이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경계가 필요합니다. 감염이 진정된 지금 같은 시기일수록 방역 대책이 중요합니다.]

일본 내에서 현재까지 새 변이 바이러스 감염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달 들어 입국 규제를 막 완화한 가운데 앞으로의 대응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영국은 이미 남아프리카 6개국에서 항공기가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등 다시 고삐를 죄고 있기 때문입니다.

백신 2회 접종률이 80%에 이르는 한국 상황도 주시하고 있습니다.

[마쓰노 히로카즈 / 일본 내각관방장관 : 한국이나 유럽의 코로나19 감염이 확산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정부로서는 다른 나라의 감염 확산 상황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재확산에 대비해) 낮은 수준의 감염 상황을 유지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오사카에서는 이달 감염된 60대 이상 환자의 절반 이상이 2회 백신 접종을 마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먼저 맞은 고령자 등을 중심으로 백신 효과가 떨어지면서 '돌파 감염'이 잇따르고 있다는 겁니다.

일본 정부는 이에 따라 2회 접종 후 6개월이 지난 고령자와 의료 종사자 등을 우선 대상으로 다음 달부터 3차 접종을 본격화 하기로 했습니다.

도쿄에서 YTN 이경아입니다.

자막뉴스 : 이선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YTN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