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SF9~몬스타엑스, 전세계 114개국 한류팬과 만난다

뉴시스 이현주
원문보기
기사내용 요약
콘진원, 실감 K팝 무대 '뮤직뱅크 with K-콘텐츠' 개최
[서울=뉴시스]실감 K팝 무대 '뮤직뱅크 with K-콘텐츠' 개최 (사진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11.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실감 K팝 무대 '뮤직뱅크 with K-콘텐츠' 개최 (사진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11.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증강현실(AR), 확장현실(XR) 등 실감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K팝 무대가 전 세계 114개 나라의 한류 팬들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BS 등과 함께 '뮤직뱅크' 26일자 프로그램에서 증강현실(AR), 확장현실(XR) 등 실감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K팝 무대를 선보인다.

'뮤직뱅크 with K-콘텐츠'로 이름 붙여진 이날 공연은 KBS 2TV, KBS 월드 TV, KBS 월드 유튜브 등을 통해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114개국에 동시 생중계된다. 오는 30일에는 네이버Z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다.

이번 공연에는 에스에프나인, 몬스타엑스, 화사, 장우혁, 위키미키, 시크릿넘버 등 총 18개 팀이 참여한다.

확장현실 기술은 브레이브걸스 '운전만 해', 엔플라잉 '옥탑방' 무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증강현실 기술은 에스에프나인, 화사, 장우혁 등의 무대에 적용된다. KBS가 정규 음악 프로그램에 확장현실 실감콘텐츠 기술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오후 4시부터는 KBS 월드를 통해 일부 '뮤직뱅크 with K-pop' 출연자들을 비롯한 K팝 아티스트들이 해외 팬들과 만나는 '스테이지 W'가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뱀뱀이 사회를 맡고 더보이즈, 엔플라잉, T1419, 빌리가 출연하는 이번 글로벌 팬미팅에서는 출연자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에너지 절약 방법 등 ESG 메시지를 포함한 자신들만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오는 30일부터는 글로벌 한류 팬들이 제페토의 가상 공간에 모여 이번 공연을 다시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콘서트 축제를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2. 2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3. 3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4. 4힉스 39점
    힉스 39점
  5. 5이강인 PSG
    이강인 PSG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