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스라엘 여군들, ‘속옷 노출’ 사진 올렸다가 징계

한국일보
원문보기

이스라엘 여군들이 지나친 노출 사진을 페이스북 등에 올렸다가 징계를 받았다. 4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 등 현지 언론은 이스라엘 국방부가 ‘부적절한 행동’으로 논란이 된 여군들을 징계 처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제가 된 사진에는 여군 4명이 막사 뒤편에서 단체로 포즈를 취했다. 가운데 여군은 군복을 완전 탈의한 속옷 차림이고 양 옆에 두 명은 여군은 돌아선 채 군복 하의를 내려 둔부를 노출했다.

또 다른 사진에는 속옷 차림 여군 다섯 명이 헬멧을 쓰고 전투 장비를 걸친 채 포즈를 취한 사진도 있다. 이 외에 검은색 속옷 차림의 여군을 다른 여군 세 명이 둘러싸고 있는데, 이 중 두 명은 군복 바지를 내리고 엉덩이를 드러냈다. 얼굴은 모두 모자이크 처리됐다.

징계를 받게 될 여군들은 이스라엘 남부에 있는 한 부대에 갓 배치된 신병들로, 신원이나 징계 정도는 알려지지 않았다.

사진이 문제가 되자 이스라엘 군 당국은 성명에서 “젊은 여성들이 군인 신분을 벗어나는 부적절한 행동을 저질렀다”며 “이들을 징계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어 “비슷한 사례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해당 군부대에서 적절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스라엘 군 내에서 이처럼 부적절한 게시물을 온라인에 게재해 물의를 빚은 사건이 발생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0년 이스라엘의 한 남성 군인은 눈을 가린 팔레스타인 여성 주변에서 도발적인 춤을 추는 영상을 찍어 유튜브에 게재했다가 비난을 받았다.

또 같은 해 한 이스라엘 여성은 군복무 시절 손이 묶이고 눈이 가려진 팔레스타인 남성을 배경으로 웃고 있는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에 게재했다가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송파구 아파트 화재
    송파구 아파트 화재
  2. 2김용현 여인형 구속
    김용현 여인형 구속
  3. 3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4. 4황하나 마약 혐의 체포
    황하나 마약 혐의 체포
  5. 5네이마르 월드컵 출전
    네이마르 월드컵 출전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