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K방역 성과' 칭찬한 시민, 문 대통령 "온국민 함께 이룬 것"

이데일리 장영락
원문보기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이후 두 번째 ‘국민과의 대화’ 방송에 출연했다. K-방역 성과에 정부를 칭찬한 한 시민의 말에 문 대통령은 “온 국민이 함께 이룬 것”이라고 답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문 대통령은 21일 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생방송을 진행된 ‘국민과의 대화-일상으로’에 출연해 100분 동안 시민들의 질문을 받고 답변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질문 초반 고양시에 온 한 시민은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 이 시민은 최근 백신 접종률이 더 높아지지 않는 데 대해 우려를 표하면서도 “우리나라의 K-방역에 대해 전세계가 주목하고 인정할만한, 괄목할만한 성과 이뤘다. 전부 대통령의 지휘지도와 영도력으로 잘 됐다고 생각한다“며 정부에 칭찬의 말을 건넸다.

문 대통령은 ”감사하다“면서도 ”K-방역의 성과는 우리 온국민이 함께 이룬 것이다. 그래서 협조해주신 국민들과 헌신해주신 우리 방역진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자세를 낮췄다.

문 대통령은 백신 문제에 대해서는 ”지금 2차 접종 완료율이 79% 정도다. 전국민대비 79%이고, 접종대상자들을 놓고 보면 90%가 넘는다. 굉장히 높은 접종률“이라며 ”이제 과제는 접종 대상을 청소년·연소자들까지 늘리는 게 중요할 것 같다“고 답했다.

또 ”접종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는 백신 접종 증명으로 인센티브를 좀 주고 있는 셈이다. 접종을 완료한 분들은 여러 시설에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끔 그렇게 해드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그런 인센티브를 떠나서 각자의 건강을 위해서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서 모든 국민들께서 적극적으로 3차 접종까지 응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접종률이 높아질수록 해이해지는 분위기가 있는데, 끝까지 개인적으로 지켜야 하는 마스크를 비롯한 방역수칙·거리두기를 잘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