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임기 최고 성과에 “국가위상 톱10”… 아쉬운 점에 ‘부동산’

이데일리 이정현
원문보기
21일 ‘2021 국민과의 대화’ 발언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임기 중 성과로 “톱10으로 인정받을 만큼 국가 위상이 높아졌다는 것”을 꼽았다. 아쉬운 점으로는 부동산 문제를 언급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서 국민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서 국민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21 국민과의 대화’에서 취임 후 가장 큰 성과와 아쉬웠던 점을 묻는 시청자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문 대통령은 “K-방역을 비롯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아주 높아졌다”며 “세계에서 톱10, 경제뿐만 아니라 민주주의, 문화, 방역, 보건의료, 또는 국방력, 국제외교 협력 모든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아쉬운 점으로 “역시 부동산 문제에서 서민들에 많은 박탈감을 드리고 가격을 안정시키지 못해 무주택자, 서민, 청년, 신혼부부 내집마련의 기회를 충분히 드리지 못했다”고 아쉬워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