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文 대통령, "부동산, 공급에 더 많은 노력 기울였어야"

전자신문
원문보기
문재인 대통령 21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일상으로

에서 부동산 문제와 관련해 “여러 차례 송구스럽다는 사과 말씀을 드렸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주택 공급에 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서 국민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서 국민 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이날 국민과의 대화에서 투기 등 부동산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질문에 “2.4 공급 대책 같은 게 조금 더 일찍 마련되고 시행됐다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라며 이같이 답했다.

다만, 차기 정부 등 앞으로는 공급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예상했다. “현 정부 기간 동안 역대 어느 정부 보다 입주와 인허가 물량, 계획되고 있는 물량도 많다”며 “앞으로는 공급 문제가 충분히 해소되리라 생각한다”고 했다. 또 “다음 정부까지 어려움이 넘어가지 않도록 해결의 실마리는 확실히 임기 마지막까지 찾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부동산 불로소득 및 초과이익 환수에 대해서는 정부 차원에서 검토 중임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최근 부동산 관련 여러 문제들이 생기면서 민간업자들이 과다한 이익을 누리지 못하게 하는 대책들을 정부 차원에서 여러 가지로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