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토리 엄마 김건희’ 논란 사과한 한준호 “표현 과정서 오해 소지 있었다”

세계일보
원문보기
"그로 인해 불편함 느끼셨거나 상처 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뉴시스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수행실장인 한준호 의원은 20일 '두 아이 엄마 김혜경 VS 토리 엄마 김건희'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한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며칠 전 제 글로 인해 논란과 비판이 있었다"며 그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거나 상처 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결코 여성을 출산 여부로 구분하려던 것은 아니지만 표현 과정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는 점을 인정한다"며 "앞으로 더 세심하게 살피고 성찰하는 기회로 삼겠다.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했다.

한 의원은 앞서 페이스북에 '두 아이의 엄마 김혜경 VS 토리 엄마 김건희'라는 글을 올린 뒤 "영부인도 국격을 대변한다"고 주장했다.

김연주 국민의힘 상근 부대변인은 19일 논평을 내어 "아이를 낳지 못하는 여성은 대한민국에서 영부인 될 자격도 없다는 뜻이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난임 및 불임 가정에 상처를 준 이재명 후보 측의 사과와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중앙여성위원회도 같은날 성명에서 "지난해 박원순·오거돈 전 시장 성범죄 사건의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이라고 부른데 이어, 이번에는 출산과 자녀 유무로 영부인 자격과 국격을 운운하는 민주당의 성인식이 정말 충격적이고 경악스럽다"고 했다.


중앙여성위는 "한 수행실장과 이 후보는 아직까지 그 어떠한 사과나 조치도 취하고 있지 않다"며 "민주당의 성인식 수준에 국민들은 이미 수없이 실망하고 분노했다. 이재명 후보는 즉시 사과하고 그에 맞는 책임있는 조치를 하시길 촉구한다"고 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오세훈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용산전자상가
  5. 5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