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고민정 "언론 파파라치 하듯 하며 왜 김건희는 등장하지 않나"

뉴시스 박영환
원문보기
기사내용 요약
이재명 후보 부인 김혜경씨 사진 오보와 견주며 불만 피력한 듯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사회복지특별위원회 발대식에서 윤호중 원내대표, 고민정 사회복지특위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1.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사회복지특별위원회 발대식에서 윤호중 원내대표, 고민정 사회복지특위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1.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영환 기자 =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여야 대통령 후보 가족의 사생활 보호가 중요하다는 취지의 의견을 피력하면서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인 김건희씨가 언론에서 제대로 다뤄지지 않는 배경을 두고 의구심을 피력했다.

고 의원은 18일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과 MBC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해 "현재 언론들은 파파라치 하듯 하고 있는데 왜 김건희 씨는 한 번도 등장하지 않는 것일까에 대해서 궁금하다"고 말했다. 한 인터넷 매체가 이재명 후보 부인인 김혜경씨가 낙상 사고후 첫 외출하는 현장을 촬영한 뒤 사진의 주인공이 김씨라고 주장했으나, 결국 오보로 드러난 해프닝을 지적하며 불만을 에둘러 피력한 것이다.

고 의원은 이어 "현재 김건희 씨를 둘러싸고 있는 문제들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문제라든지 허위학력 문제라든지 또 어머니의 사무장병원 이건 이미 범죄사실로 입증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런 명백한 혐의가 있고 의혹이 존재하고 수사가 들어간 것에 대해서는 아무리 부인이라고 해도 혹은 남편이라고 해도 철저한 수사와 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허 의원은 언론 보도가 한 편에 치우쳐 있다는 고 의원 주장에 즉답을 피하면서도."윤 후보도 부인 의혹에 대해서는 '자신 있다' 라고 밝혔다"고 말했다. 또 "온갖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나돌고 있는데 윤 후보 측에서도 사실관계 정리하는데 시간이 필요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며 "윤 후보 측에서. 주변에서도 (김건희 씨가) 곧 활동에 나선다는 얘기가 있으니까 입장표명을 하지 않겠나라는 생각"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nghp@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3. 3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