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대통령, CEPI대표 접견…"韓 백신개발 성공에 끝까지 관심을"

연합뉴스 박경준
원문보기
리처드 해쳇 대표 "한국, 코로나 대응 세계적 기준 마련"
감염병 혁신연합 대표 접견하는 문재인 대통령(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전 청와대에서 리처드 해쳇 감염병혁신연합(CEPI) 대표와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11.16 jeong@yna.co.kr

감염병 혁신연합 대표 접견하는 문재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전 청와대에서 리처드 해쳇 감염병혁신연합(CEPI) 대표와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11.16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청와대를 방문한 감염병혁신연합(CEPI)의 리처드 해쳇 대표를 만나 코로나19 백신개발 협력 등을 두고 의견을 교환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접견에서 "코로나 팬데믹 대응 과정에서 백신 개발을 과감히 지원한 CEPI와 해쳇 대표의 결단 덕에 인류의 생명을 많이 보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감염병 대응과 관련한 글로벌 협력의 모범사례로, 한국도 작년에 CEPI에 가입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CEPI는 전염병 위험에 대비해 백신의 사전개발 및 비축을 위해 2017년에 출범한 국제 보건 전문 기구다.

한국은 2020년에 CEPI에 가입해 내년까지 900만 달러의 공여를 약속한 상태다.

CEPI는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인 SK바이오사이언스에 2억1천만 달러를 투자했다.


감염병 혁신연합 대표와 대화하는 문재인 대통령(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전 청와대에서 리처드 해쳇 감염병혁신연합(CEPI) 대표(왼쪽부터 시계 반대방향),니콜레이션 한국담당관, 안재용 SK 바이오사이언스 사장과 만나 대화하고 있다. 2021.11.16 jeong@yna.co.kr

감염병 혁신연합 대표와 대화하는 문재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전 청와대에서 리처드 해쳇 감염병혁신연합(CEPI) 대표(왼쪽부터 시계 반대방향),니콜레이션 한국담당관, 안재용 SK 바이오사이언스 사장과 만나 대화하고 있다. 2021.11.16 jeong@yna.co.kr


문 대통령은 접견에서 "한국은 여러 종류의 백신을 위탁생산하는 데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감염병에 대비하기 위해 우리 기술로, 우리 백신을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CEPI와 한국 정부가 함께 지원한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개발이 대단히 성공적으로 보여 기대가 크다"며 "3상 실험이 남았는데 마지막까지 개발에 성공하도록 끝까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해쳇 대표는 "한국은 과학기술의 허브로 정평이 나 있다"며 "이런 한국의 기업과 과학기술 분야에서 협력한 것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해쳇 대표는 "한국이 코로나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정부와 국민 모두의 역량을 결집하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한국이 (코로나 대응과 관련한) 세계적 기준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유사한 경제 규모의 국가와 비교했을 때 확진자와 사망자 수가 현저히 낮은 수준으로, 한국이 (코로나에) 성공적으로 대응한 데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