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이철희 청 정무수석 "문 대통령 퇴임 때 '문전박대' 받길"

SBS 권란 기자(jiin@sbs.co.kr)
원문보기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은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하기 위해 문 앞에 섰을 때 박수받으면서 떠나는 대통령이 되는 것이 개인적 소망"이라며 이를 '문전박대'라는 단어로 표현했습니다.

이 수석은 오늘(16일)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40% 안팎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문재인 효과'라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바르고 착한 대통령"이라며 "부패 안하고 권력의 단맛에 취하지 않고 오직 일만 하는 대통령이라는 점을 국민이 높게 평가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야당 일각에서 내년 대선의 공정한 관리를 위해 문 대통령의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요구하는 데 대해선 "과거의 잘못된 관행"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이 수석은 "과거에는 '본인의 잘못에 대해 여당에 짐을 지우지 않겠다'는 정략적 의도로 탈당한 경우도 있지만, 그렇게 하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라며 "정당정치의 관점에서 당적을 유지하는 건 필요한 관행"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어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게 축하난을 전달하면서 '문 대통령의 선거 중립'을 요청받은 데 대해 "문 대통령이 그런 부분의 의지가 분명하니 걱정되더라도 믿어달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도 본인에게 주어진 권력 이상을 사유화하면 탄핵된다"며 "우리 민주주의에 수준에 대한 신뢰가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권란 기자(jii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SDF2021] 5천만의 소리, 지휘자를 찾습니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