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방탄소년단 정국 '유포리아' 샤잠 60만 돌파→BTS 솔로곡 '최다' 1위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유포리아'(Euphoria)가 샤잠(Shazam)에서 BTS 솔로 '최초', '최다'의 음원 기록을 이어가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표한 'LOVE YOURSELF 結 Answer' 수록곡이자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는 최근 글로벌 음원 검색 어플 샤잠에서 60만 샤잠을 넘어섰다.

'유포리아'는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가장 '최초'이자 '최다'로 60만 샤잠을 달성했고 방탄소년단 톱 송 중 그룹 솔로곡으로는 유일하게 랭크되는 등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또 다른 정국의 솔로곡 '시차'(My Time)는 27만 1000 샤잠, '비긴'(Begin)은 10만 1000 샤잠을 넘어섰다.


정국의 자작곡 '스틸 위드 유'(Still With You)는 58만 3000 샤잠으로 60만을 눈 앞에 두고 있으며 BTS 솔로곡 2위에 달하는 기록이다.

16일 '스틸 위드 유', '시차'는 샤잠 글로벌 톱 200의 K팝 부분에서 10위, 36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유포리아'는 지난 13일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에서 1억 1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유포리아'는 멜론에서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최다' 청취자 310만을 기록 중이기도 해 국 내외 인기 음원 플랫폼에서 다양한 음원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유포리아'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남자 솔로곡 중 '최초'로 2억 94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는 막강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3. 3유재석 이이경 논란
    유재석 이이경 논란
  4. 4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5. 5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